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 재발급 ) 및 구비 서류

지금순간
게시일 : 2021-08-12 조회 : 471 댓글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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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분실해서 재발급 받는 것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은 방문신청온라인신청이 있습니다.


접수 방법

방문접수

시・도

( 시군구 또는 주민센터에서 재발급 신청 가능하나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꼭 전화 문의 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정부 24 홈페이지

( 인증서 필요, 온라인 대리 신청 불가 )


정부24 홈페이지 통합 검색창에 요양보호사자격증(재)발급라고 치면 발급 / 재발급 신청 메뉴가 나옵니다.


정부24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바로가기



구비 서류


재발급 시

① 사진 1장

② 기재사항을 변경할 필요가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기재사항 변경의 경우)

③ 자격증원본(훼손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신규 발급 시

① 공동인증서 ( 구 공인인증서 )

② 요양보호사 교육수료증명서

③ 실습확인서

④ 경력증명서

⑤ 자격증 또는 면허증 사본

※  경력증명서, 자격(면허)증 사본은 해당 경우에만 제출


⑥ 정신질환자, 마약대마 또는 향정신성의약품 중독자가 아님을 증명하는 의사의 건강진단서

※ 신청접수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진단, 발급된 경우만 인정, 

※ 건강진단서에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3조제1호에 따른 정신

질환자 및 마약・대마 또는 향정신성의약품 중독자가 아님”이라는 내용이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함

※ 진단결과가 ‘소견, 사료, 추측’ 등 모호한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음


⑦ 사진 1장 

( 3cm x 4cm, 제출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모자를 벗은 상태에서 배경(그림)없이 촬영된 상반신 컬러 사진 )



수수료

발급
2,000원
신규발급
10,000원


처리결과


재발급은 7일 이내, 서류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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