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정부는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음건강을 돌보고 정신질환을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8회의 1:1 대면 상담(회당 최소 50분)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합니다. 본인 부담금은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아래는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안내에 대한 목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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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개요· 3
1. 추진개요·· 3
2. 추진체계·· 4
Ⅰ. 바우처 지원 대상·· 7
1. 지원 대상·· 7
Ⅱ. 바우처 신청·· 10
1. 신청 개요·· 10
2. 처리절차·· 18
3. 이용자 선정·· 19
Ⅲ. 바우처 운영·· 22
1. 바우처 카드(이용권)·· 22
2. 바우처 및 본인부담금·· 26
3. 바우처 결제·· 30
4. 예산의 집행 및 관리·· 41
5. 서비스 비용의 청구 및 지급·· 44
6. 청구비용 사전심사·· 52
7. 예외지급·· 57
8. 개인정보 보호 등·· 60
Ⅰ. 제공기관 운영·· 63
1. 제공기관 역할·· 63
2. 제공기관 등록·· 64
3. 제공기관 준수사항·· 76
4. 전자바우처 사업관리·· 78
5. 회계 관리·· 79
6. 개인정보 관리·· 80
7. 문서 관리·· 81
Ⅱ. 제공인력 관리·· 84
1. 제공인력 관리·· 84
2. 제공인력 교육훈련·· 87
Ⅰ. 서비스 가격·· 91
Ⅱ. 서비스 기간 및 내용·· 95
Ⅲ. 서비스 계약·· 97
1. 계약의 효과·· 97
2. 계약체결 절차·· 97
Ⅳ. 서비스 제공·· 99
1. 서비스 계획 수립·· 99
2. 서비스 제공·· 100
3. 서비스 모니터링·· 102
Ⅴ. 서비스 품질관리·· 103
1. 현장조사·· 103
2. 이용자 만족도 조사·· 113
3. 품질관리 활동·· 114
관련 서식·· 117
Q&A··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