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툴을 꼭 써야 할 필요는 없지만 카톡이나 밴드를 사용하는 경우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메시지를 찾기도 힘들고, 자료가 만료되면 난감하고, 직원들의 파일의 보관과 공유도 따로따로 놉니다.
업무의 생산성이 낮아집니다.
오늘은 장기요양기관, 1인 사업자, 소규모 회사에게 유용한 메신저 기반의 협업 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중장년층이 카카오톡 UX에 익숙함과 이모티콘을 그대로 사용"
메시지 클릭만으로 나만의 업무 목록 추가
기안 작성부터 승인까지
화상회의
메시지와 파일, 이름,소속, 이메일 등 통합검색 기능
"네이버 메일과 캘린더 등 네이버앱과 연동이 장점"
네이버윅스와 라인 메시지
메신저에서 화면 캡처하여 바로 메시지 전송
게시판과 캘린더
최대 4명 음성/영상 통화 (60분)
최대 4명 화면 공유 (60분)
그룹 대화방 생성 무제한
할 일 및 설문
"친숙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
내부 임직원뿐 아니라 외부 협력사 초대 기능
익숙한 PC 메신저
보안 메시지 채팅
사내 시스템 연동 ( 실시간 알림 )
"음성 및 영상통화와 화면 공유 가능"
MS 원도우386 기본 제공
메신저 기반
뛰어난 보안 기능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협업툴"
팀원 간 1:1 음성 및 비디오 통화
구글 드라이브 등 다양한 외부 앱과 연동
"한국형 협업툴 표방"
무제한 대화방 개설
회원 관리, 입/퇴사자 관리, 조직도 등
잔디 드라이브
메시지 영구 보관 및 스마트한 검색
업무용 이모티콘
무료플랜으로 먼저 이용해 보고 도입을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협업 툴을 꼭 도입할 필요는 없지만 고민해 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